수학경시대회의 문제 유형은 학교의 수학 문제와는 전혀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취향과 스타일의 차이가 아니라 깊이의 차이입니다. 전문가가 요구하는 수학 캥거루와 AMC 등의 수학 경기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는 것은 암기의 한계에 도달했습니다. 수학 경연의 차이는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다른 관점을 구하는 문제
아주 극단적인 비교는 위의 사진 두 숟가락입니다. 왼쪽 숟가락은 매우 친숙한가 누구나 잘 사용할 수 있지만 오른쪽 숟가락을 주고, "어떻게 이것을 먹을 수 있나요?"라고 학생들이 있습니다. 수학경시대회의 문제는 다른 방법으로 익숙한 개념에 익숙한 학생들을 차단하고 생각 없이 기계적으로 손을 괴롭히고 있습니다.
수학적으로 간단하게 로그의 문제를 꼬집었다. 경우 자녀가 대수 2를 마치면 그 또는 그녀가 이것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못해도 실망하지 마십시오. 학교의 문제가 이렇게 나오는 것은 아닙니다. 로그를 제대로 학습하지 않은 학생들은 이 문제 계산 도구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x 인이 10kg 아이스크림을 같은 크기로 먹으면 각 사람은 1인당 y kg를 반환합니다.
log (x)가 0.477의 경우 log (y)는 무엇입니까? 로그는 베이스 (10)를 사용해야 합니다. 계산기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x 사람이 10파운드의 아이스크림을 균등하게 공유하는 경우 각각 y 파운드를 획득합니다. log (x)가 0.477의 경우 log (y)는 무엇입니까? 10을 기수로 계산기를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가정합니다) 간단한 곱셈 문제조차도 다음과 같이 트위스트 있습니다. 곱셈을 이해하면 대답은 한눈에 알 수 있지만, 기계적으로 학습하는 학생들은 곱셈을 시작합니다.
계산기 없이 1,000,000 미만의 수치를 찾습니다. 정답은 하나뿐입니다. (계산기를 사용하지 않고 다음 숫자 중 100만 미만의 숫자를 찾아냅니까? 정답은 하나뿐입니다) A99 x 98 x 110 B105 x 23 x 420C 501 x 25 x 98D 207 x 101 x 49 E98 x 75 x 96
또 다른 곱셈 문제. 대수학 1을 학습하는 경우 (x + y) (x? Y) = x2? y2를 알고 이 문제를 한눈에 해결해야 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은 그것은 막혀 있습니다.
217 x 217 = 47089. 계산기를 사용하지 않고 216 × 218을 찾습니다.
217 × 217 = 47089임을 알고, 계산기 없이 216 × 218을 찾을
수학을 잘하는 학생이 유형을 배울 수 없이 스스로 배울 수 있습니다. 준비를 하지 않고 경기에 참가하여 성적이 좋은 학생은 이 유형을 해결했습니다. 이 능력을 갖추고 태어나지 않은 경우에도 이러한 유형의 문제를 표시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위 즉흥적으로 만든 질문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를 설명합니다. 모든 학생이 "아!"라고 말합니다. (예 : 100x100x100 = 1,000,000이기 때문에 세 가지 수치가 100 미만이면 응답은 당연히 1,000,000 미만입니다. 따라서 답은 E입니다. 답은 하나뿐이기 때문에 나머지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이 유형은 규모뿐만 아니라 이러한 숟가락을 기울이는 방법을 찾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교육을 받으면 성적이 오릅니다.
2. 학교에서 배운 않은 수의 성질에 대한 지식을 사용하는 문제
예를 들어, 하나만 추가할 수 없음을 모르는 경우는 힘 2의 특성을 알고 나서 다음 문제에 답하십시오.
1 + 2 + 4 + 8 + 16 + 32 + 64 + 128 + 256 + 512 + 1024 + 2048 =
이것은 조심스럽게 학생들이 보였다. 수도 있지만, 대부분은 그것은 실수입니다. 차를 구매에 관심이 있다면, 그 이후 도로가 차량으로 기득처럼 보이지만 이 품질을 학습하면 갑자기 많은 문제가 발생하기 시작합니다. 그 후, 같은 수의 속성의 문제는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속성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무한하지 않습니다. 높은 수준의 수학 대회 준비를 배울수록 이러한 숫자의 특성과 이론에 대해 많은 것을 배우고 그 후에 그들을 사용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그러나 이론은 무한하지 않기 때문에 어려운 문제는 몇 가지 이론을 동시에 적용하여 난이도를 올리는 것입니다. 이 이론은 학교에서 가르쳐 있지 않습니다. 공학을 위한 수학을 배우고 있는 사람은 누구나 대학에 진학할 때 이 질을 배우는 것은 없습니다. 그래서 대학이나 대학원에 수학할 수 있도록 이 대회에 가야 합니다.
경쟁에서 이런 문제의 이유는 문제를 해결하는 학생의 능력 때문이 아니라 문제의 주제를 식별하는 능력 때문입니다. 패턴이 결정되면 대회의 문제는 파괴됩니다. 과장하기 위해 대학원 수학 시험은 1시간에서 3페이지에서 답변이 이루어지지만 경쟁의 문제는 1시간이 아니라 3행으로 해결됩니다.
수능의 종류
수능는 희박 수학경시대회 문제로 간주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은 모두 사용할 수 있지만, 수학의 경쟁과 같은 완벽한 점수를 얻을 수 없는 테스트가 아니므로 훨씬 더 쉽습니다. AMC 시험 문제가 역행하면서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