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2분 이상, 어제 1분 57초 안에 끝났습니다."
서울 은평구에 사는 45세 남모는 최근 수학 수업 이야기를 듣고 놀랐다.
그는 교사가 수학 수업마다 수십 개의 수학 문제를 겪었고 각 학생이 문제를 해결하는 데 몇 초가 걸렸는지 기록했습니다. 나는 아이들이 서로의 시간을 비교하는 것과 같은 불필요한 경쟁을 일으킬 것으로 생각했기 때문에 교실 교사에게 시간을 갖고 싶지 않다고 말했지만 "비교하지 말고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자신과의 싸움. 목적"이 반환됩니다. "나는 벌써 몇 분, 몇 초 동안 내 아이의 입에서 들었고, 나는 이것을 할 수 없었다"고 그는 말했다. "축소할 수 없을까 걱정됩니다."
초등학교 교실에서는 4가지 산술 연산을 반복하여 속도를 낮추는 방법, 즉 '기적 계산 방법'이 인기가 있습니다. 의도는 수학의 기초가 되는 계산 능력의 정확성과 속도를 높이는 것입니다. 그러나 일부는 저학년에서 이런 식으로 수학에 접근하면 수학에 관한 관심을 잃을 수 있으며 어떤 경우에는 "수학적 사고"를 방해할 수 있다고 우려합니다.
시장의 초등 수학 참고서는 '문제가 해결되기 어려울지라도 계산이 느리고 실수가 빈번하면 잘못될 것'이라고 계산 속도를 강조합니다. 초등학교 1-6학년의 1차 성적 중 하나인 출판사의 수학 문제집은 각 페이지의 상단에서 계산하고 문제 해결을 위한 시간과 점수 결과를 기록하도록 요청합니다. 그는 특별한 계산 방법을 가르치지 않지만 10분 또는 5일을 반복하면 계산을 향상할 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또한 3학년의 문제 집단은 24자리 내에서 '이중 디짓 곱셈'의 24가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상위 10% 및 2분 안에 해결되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한편 수학 학습 방법에 대해서는 많은 우려가 있습니다. 부산 교육 대학교 수학 교육과 이동환 교수는 "빠른 답변을 위한 훈련을 받은 아이들은 생각, 도전, 문장이 필요한 문제에 직면했을 때 더 실망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
백종범 교육부 차관은 지난달 28일 세종 교육청 교육부에서 기본 교육 지원을 개선할 계획이다. 교육부는 지난해 수학 3과 2에서 미달 된 수학의 비율이 각각 11.1%와 10.4%라고 밝혔다. 세종 = 특히, 초등학교 수학에서 빈약한 학습의 시작이 시작됨에 따라 초등학교에서 수학을 가르치는 방식에 근본적인 변화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있습니다. 한국 초등 중학생의 성장 과정에 대한 한국 교육 과정 평가원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초등 3학년 학생들이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첫 시점은 소수였다. "단순 수학에 지나지 않는 2학년 수학과 달리, 우리는 3학년 때 분수와 모양을 보게 되었으며 시점에서 더 많은 학생이 수학에 대해 부정적인 감정을 갖게 되었습니다. "서울 구로구의 중학교 수학 교사인 이모 (41)은 "함수는 해외의 '비례적 추론'측면에 매우 어려운 개념이다. 우리는 초등학생들에게 피자 몇 개를 자르고 많은 분수 계산을 하도록 요청합니다. "라고 지적했다.
광주 대학교 수학 교육학과 안병곤 교수는 "어린이들이 수학을 즐기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리더라도 수학적으로 생각하도록 가르쳐야 한다"고 말했다. "초등 수학은 하위 집합이 아니다. 이차 수학의 "쉬운 콘텐츠를 더 쉽게 가르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할 때입니다."